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소통공간

주민과 하나되어 성장하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맞춤 상담 해드립니다!"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센터사용법'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4.03.21 조회수31

맞춤 상담 해드립니다!”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센터사용법

-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센터사용법마무리 -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이종필 부군수, 이하 재단”)1월부터 진행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센터사용법개최와 주민 수요조사표를 통한 사업 및 교육 연계를 마무리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센터사용법은 연초 읍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희망하는 마을을 대상으로 청양군 10개 읍면을 순회하여 주민들에게 함께이음정책과 청양군의 주요계획을 DB지도로 나타낸한눈에 보는 마을지도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설명회가 끝난 후 수요조사표 작성을 통해 재단 내 사업 및 교육에 대한 주민 수요를 조사하고 수요조사표를 토대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 올해는 총5개 읍면(▲남양면, ▲대치면, ▲목면, ▲비봉면, ▲청남면)에 방문하여 총6회 센터사용법을 개최하였고, 농촌현장포럼 희망마을 발굴 5, 수요조사표를 통해 농식품가공창업아카데미 1, 신규농가 교육 2건을 연계하였다.

✤ 앞으로도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센터사용법수요조사표를 토대로 재단 내 사업 및 교육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에게 맞춤형 상담 및 지원을 지속 할 예정이다.

 

문의

1)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만들기팀 강다솔 주임: 041-943-9911

 
붙임  (240321)보도자료_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센터사용법 마무리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