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소통공간

주민과 하나되어 성장하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청양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여정'을 준비하다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4.03.11 조회수44

청양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여정을 준비하다

-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마을공동체신문청양담소편집위원회 개최 -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이종필 부군수, 이하 재단”)은 지난 11일 마을공동체신문청양담소(이하청양담소”) 발행을 준비하기 위해 올해 첫 번째 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

✤ 청양군민들이 도란도란 정겹게 나누는 이야기를 잘 담았소라는 표현인 청양담소2020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올해 5년째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 이날 개최된 청양담소 편집위원회에서는 마을기자단과 마을크리에이터 교육을 수료한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미디어활동가(마을기자단·마을영상기획단) 5명의 편집위원 활동 연장을 알리고 2024년 청양담소 운영방향과 제14(봄호) 지면 기획을 마쳤다. 

✤ 편집위원인 서종필씨는올해도 청양담소의 편집위원을 맡게 되었다.”청양의 이야기를 가득 담은 청양담소를 만들고 청양의 미디어발전에 함께하고싶다.”고 편집위원회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2024년 청양담소는 2023년 진행했던 주민참여이벤트를 통해 나온 주민수요를 반영하여 마을에서 경험한 이야기 또는 마을전설 지면을 신규 개설한다. 

✤ 한편, 주민이 만들어가는 청양담소는 청양혁신플랫폼 와유, 청양군 10개 읍면사무소, 청양도서관, 충남도립대학교 도서관에 배치되고 온라인으로는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블로그와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누리집에서 제공한다.

문의

1)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만들기팀 강다솔 주임: 041-943-9911

 

붙임  (240311)보도자료_청양의 이야기를 담은'새로운 여정'을 준비하다(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마을공동체신문 청양담소 편집위원회 개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