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하나되어 성장하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삼삼오오 모이면 작은 변화가 시작됩니다.
공동체 동아리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윤여권 부군수, 이하 “재단”)은 지난 20일 청양혁신플랫폼 ‘와유’에서 ‘마을소액사업과 삼삼오오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이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9개 동아리(마을소액사업 4, 경제 동아리 2, 취미/복지 동아리 3)가 참석한 가운데 각 동아리 소개 및 사업관련 안내사항 공지, 청양군 마을공동체정책과 지원시스템, 회계 및 정산교육이 진행됐다.
선정된 동아리는 앞으로 8개월간 동아리 분야별로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을 지원받아 활동계획 수립부터 집행, 정산까지 직접 수행하며 공동체 회복을 위한 공익적인 활동을 진행한다. 사업종료 후에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우수동아리를 시상하고, 활동성과를 담은 인터뷰 영상을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서 상호학습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청남면 청소2리 유기동 추진위원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동아리 사업에 대한 이해가 한층 깊어졌다.”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사업을 성실히 추진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맞춤형 교육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선정된 동아리는 다음과 같다. ▲운곡면 위라1리 ▲운곡면 미량1리 ▲대치면 시전리 ▲청남면 청소2리 ▲절기책방 춘하추동 ▲빈티지 골목여행 ▲정산 산동 가요장구단 ▲꽃 동네 만들기 ▲지천생태모임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다양한 관련사이트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NS